본문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보도자료

home 알림공간 보도자료

[대한장애인체육회 20190614] 여러분에게 달려갑니다.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

보도자료 상세
등록자 : 박혜은 등록일 : 2019-06-28 조회수 : 171
담당부서: 담당자: 박혜은 이메일: parkhy20@koreanpc.kr
첨부파일 :

해당파일이미지


여러분에게 달려갑니다.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

- 대한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 운영으로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 제공 -

- 2007년 시작, 현재 17개 시·도 배치를 통한 장애인생활체육의 핵심 역할 톡톡히 -



2018년 장애인생활체육실태조사 결과 ‘장애인생활체육참여율’이 23.8%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주일에 2번 이상 운동하는 장애인을 조사한 수치다. 10년 전인 2015년 15.8%에 비하면 3배 이상 증가하였다. 참여율이 증가한 데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팀의 역할이 컸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는 지난 2007년부터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 사업을 운영해 왔다.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 사업은 장애인의 생활체육 상담, 프로그램 정보 제공, 지도자 배치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One-Stop 서비스 통해 장애유형에 맞는 종목체험을 경험하고 체육활동에 있어서 장애인들이 소외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팀(이하 서비스팀)은 전국 17개 시·도장애인체육회에 각 1명의 인원이 배치되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지역의 재가(在家)장애인 및 체육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생활체육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는 승합차를 지원하여 보다 편리하게 현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팀은 매년 다양한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장애인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전국규모의 생활체육대회 개최 시 현장 홍보 운영을 통해 장애인스포츠 체험기회와 신규 참가자 모집 및 지도자들과 연계 추진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의 어디서나 장애인생활체육을 체험하고 싶거나 지도자 연계를 원한다면 1577-7976(친구체육)으로 전화하면 더 다양한 개별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대한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팀 업무

○ 콜서비스 제공(1577-7976) 가장 가까운 시·도장애인체육회로 전화 연결해 생활체육 상담서비스(월~금: 오전 9시~ 오후6시) 제공

○ 방문상담서비스 제공(http://sports.koreanpc.kr)

○ 인터넷상담서비스 제공(http://sports.koreanpc.kr)

○ 지역사회 연계 활동(접점기관 등 대상 연계 및 종목 지원 연계 활동)

○ 지역 내 장애인스포츠 보급 활동

○ 지도자 파견 업무

 

붙임 1.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 팀장 활동 사례

2. 연도별 상담실적

3.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인포그래픽

 


Quick
Menu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