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검색

언어 선택

Korea

보도자료

[대한장애인체육회 20210702] 대한장애인체육회 경영평가 역대 최우수 성적 달성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노경수 등록일 : 2021-07-02 조회수 : 459
담당부서:   담당자: 노경수 이메일: cea0704@koreanpc.kr
첨부파일 :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최근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결과에서 B(양호) 등급을 달성하며 체육계 공공기관 중 공동 1위의 성과를 달성했고 밝혔다.

 

기타 공공기관으로 분류되는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17, 2018년도에는 양호등급(B)을 달성하였으나 2019년도 보통등급(C)으로 하락된 이후 지적사항을 면밀히 검토·보완하였고 경영고도화를 위한 TF팀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해왔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신속한 대응과 이천선수촌의 안전 유지 등이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는 기타 공공기관 총 25개와 11개 주요단체가 평가대상이었으며 대한장애인체육회를 포함한 총 5개 기관이 전년대비 등급상승 성과를 이루었다. 그밖에도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역시 전년대비 총점 및 등급이 모두 상승하는 등 장애인체육 고객들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노력으로 고객만족도조사 실시 이례 최초의 80점대 점수를 획득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특히 강조하였던 고객관리와 리더십 등에서 좋은 결과를 받았으며 어려운 시기인 만큼 사회적 가치공공기관 협업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한 사업들이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