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검색

언어 선택

Korea

보도자료

[대한장애인체육회 20210930] 대한장애인체육회,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장애인체육 특별전시회 개최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노경수 등록일 : 2021-09-30 조회수 : 428
담당부서:   담당자: 노경수 이메일: cea0704@koreanpc.kr
첨부파일 :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929() 오후 4, 하나금융그룹 본사(서울 명동 소재)에서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장애인체육 특별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하나금융그룹이 도쿄 패럴림픽대회 선수단 격려를 통해 장애인체육을 홍보하고, 사회공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부회장, 오정택 상무,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보치아 국가대표(정호원, 최예진)와 은메달리스트 탁구 서수연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간소화하여 진행하였으며, 환담, 국가대표 선수 대상 격려금 및 기념액자 전달, 특별전시관 개관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전시는 장애인체육 종목을 마네킹을 활용해 전시하고, 그 동안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하나금융그룹이 함께해온 활동 소개, IPC(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글로벌 인식개선 캠페인(#WeThe15) 영상 상영 등으로 구성됐다.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의 선두주자로 지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을 계기로 현재까지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고, 이번 특별 전시를 포함한 장애인체육 홍보와 저변확대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한편, 이번 행사는 1015일 체육의 날을 기념하여 1030일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