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검색

언어 선택

Korea

보도자료

대한장애인체육회, 음성군과 반다비체육센터 교류 협약 체결(1228)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노경수 등록일 : 2021-12-28 조회수 : 724
담당부서:   담당자: 노경수 이메일: cea0704@koreanpc.kr
첨부파일 :

대한장애인체육회, 음성군과 반다비체육센터 교류 협약 체결(1228)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1228일 오전 11, 음성군청에서 반다비체육센터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음성군 조병옥 군수, 양 기관 임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반다비체육센터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의 레거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스포츠 참여 확대를 위해 전국 시군구 기초 자치단체 150개소에 건립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반다비체육센터를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 가능한 어울림 체육시설로 만들기 위해 건립 준비과정에서부터 각 자치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다비체육관의 장애인 및 지역주민 활용 강화 ?반다비체육관 내 장애인선수를 위한 취업·창업 등 지원 ?장애인식개선 교육센터 및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등을 ?기타 생활체육 사업 연계 및 지원 등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정진완 회장은 협약식에서 음성군에 반다비체육센터가 건립돼 기쁘고, 지역 장애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시설을 이용하며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음성군과의 업무협약은 지난 10월 익산시에 이어 두 번째며, 음성군 반다비체육센터는 202212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도 향후 건립예정인 모든 반다비체육센터로 교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