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보도자료

home 알림공간 보도자료

경상북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전국 12번째 개소!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박진휘 등록일 : 2022-07-21 조회수 : 72
담당부서: 담당자: 박진휘 이메일: jinpark@koreanpc.kr
첨부파일 :

경상북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전국 12번째 개소!

경상북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전국 12번째 개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는 7월 20일(수)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경상북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을 비롯해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대표이사, 김장호 구미시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17년 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총 10개 시도[경기(2), 경남, 광주, 대구, 대전, 서울, 세종, 인천, 전북, 충남] 11개소 센터 건립을 지원했다. 이번에 개소한 경북 센터는 전국 12번째 장애인체력인증센터이다.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첨단 장비를 통한 과학적 체력측정과 운동처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장애인체력인증센터 홈페이지(https://nfa.koreanpc.kr) 및 유선(홈페이지 참조)을 통해 개인·단체 모두 신청 가능하다.

 

한편,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8월 중 제주특별자치도에 13번째 장애인체력인증센터를 개관할 계획이다.

 

붙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현황 1부

 

사진

1. 7월 20일(수)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열린 경상북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 7월 20일(수)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열린 경상북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이 체력측정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Quick
Menu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