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보도자료

home 알림공간 보도자료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출범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박진휘 등록일 : 2022-07-21 조회수 : 91
담당부서: 담당자: 박진휘 이메일: jinpark@koreanpc.kr
첨부파일 :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출범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출범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출범

- 관리위원장에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 협회 정상화를 위한 책무 돌입 -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7월 18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지난 6월 개최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사회 결정에 따라 관리단체로 지정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의 위원 위촉식을 갖고 정상화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관리단체 운영규정」제7조에 따라 꾸려진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의 위원장에는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위원에는 양충연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 성재준 대한태권도협회 사무총장, 유상철 전 국기원 운영처장,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 회장, 박상만 대전태권도협회 실무부회장, 김성진 법무법인 베이시스 대표 변호사 총 7명이 위촉됐다. 

 

앞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각종 분쟁과 규정 위반 사항 등과 관련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의 요청으로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과 대한태권도협회(화장 양진방),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이 회동한 자리에서 조정원 총재와 양진방 회장은 장애인태권도협회 창립 주역인 오응환 이사장이 관리위원회 위원장이 되는 것을 추천, 오응환 이사장이 이를 어렵게 수락한 바 있다. 

 

또한 이와 관련해서 태권도진흥재단과 관리위원회에 대한 허위제보와 허위진정 등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정상화를 흔드는 어떤 행위에도 좌시하지 않고 세계태권도연맹과 대한태권도협회가 공동으로 강력히 대응하기로 뜻을 밝혔다.

 

이날 오응환 위원장은 “지난 2020년 도쿄 패럴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장애인태권도 6개의 메달 중 대한민국은 동메달 하나에 그쳤다”며 “2024년 파리 패럴림픽에서는 더 많은 메달로 국기 태권도의 자존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의 역할과 관련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조속히 정상화되어 세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과 태권도 발전을 함께 이루는 것”이라며 “공공기관 장의 경험을 살려 한 치의 과오없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앞으로 꾸려질 집행부가 운영을 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관리위원회는 위촉식 이후 대한태권도협회 회의실에서 제1차 관리위원회 회의를 갖고 실질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사진

1. 7월 18일(월)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좌측에서 네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 7월 18일(월)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좌측)과 오응환 관리위원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Quick
Menu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