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검색

언어 선택

English

보도자료

패럴림픽대회 중계 확대를 위한 미디어 정책세미나 개최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박진휘 등록일 : 2024-07-09 조회수 : 65
담당부서:   담당자: 박진휘 이메일: jinpark@koreanpc.kr
첨부파일 :

패럴림픽대회 중계 확대를 위한 미디어 정책세미나 개최


패럴림픽대회 중계 확대를 위한 미디어 정책세미나 개최

- 712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려 -

- 패럴림픽 중계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기대 -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주관하는패럴림픽대회 중계 확대를 위한 미디어 정책세미나가 오는 712() 14시에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파리 패럴림픽대회(이하, 파리 패럴림픽)40여일 앞두고 패럴림픽 시청을 희망하는 국민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패럴림픽의 사회적 역할과 중계의 중요성을 논의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동안 패럴림픽이 열릴 때마다 중계 시간 부족에 대한 일반 국민과 언론의 지적이 지속되어 왔음에 따라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이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는 주제 발표와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주제 발표에는 한국특수체육학회 이재원 회장(용인대학교 교수)<장애인스포츠의 사회적 역할 및 중계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순천향대학교 심미선 교수가 <디지털 환경에서의 보편적 시청권과 장애인 스포츠>, 입법정책연구원 강남기 박사가 <장애인스포츠 중계 확대를 위한 법제 정비 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 토론에는 영남대학교 윤석민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기반총괄과 곽진희 과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최선호 팀장, 단국대학교 최형준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과 홍덕호 과장, 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 홍석만 박사가 참여한다.

 

이번 세미나는 패럴림픽 중계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관련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와 다양한 의견도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파리 패럴림픽은 828일부터 98일까지 12일 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며 우리나라에서는 167명의 선수단(선수 79, 임원 88)이 참가할 예정이다. 지상파 중계는 방송 3(KBS, SBS, MBC)에서, 온라인 중계는 KBS 홈페이지, KBS 스포츠 유튜브 채널, 대한장애인체육회TV 및 어플리케이션(KBS+)에서 생중계 및 녹화중계가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