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검색

언어 선택

English

보도자료

대한장애인체육회, 2024년 국가대표 훈련 개시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박진휘 등록일 : 2024-01-26 조회수 : 312
담당부서:   담당자: 박진휘 이메일: jinpark@koreanpc.kr
첨부파일 :

대한장애인체육회, 2024년 국가대표 훈련 개시

- 2024, 선수지원 예산확대로 파리 패럴림픽 등, 국제대회 경기력 향상 기대 -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125() 15시 이천선수촌 교육연수대강당에서‘2024년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을 개최하고 올해 공식 훈련을 시작했다.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의 자긍심을 높이고 다가오는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대회 등에서의 선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 개시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장란 제2차관 등 내빈과 선수 및 지도자, 후원사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진완 회장은 개식사를 통해올해는 확대된 예산을 바탕으로 파리 패럴럼픽에서 보다 많은 메달 획득을 위해 우수선수를 집중 지원하고자 한다., “선수들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미란 차관은올해 국가대표 선수단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안정적인 훈련환경을 조성하고 현장 밀착형 과학지원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선수들 모두가 최선의 노력과 최상의 경기력으로 목표한 바를 이루도록 뒷받침하겠다.”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이어, 권도 주정훈, 배드민턴 권현아 선수가 국가대표 선수다짐을 발표했고, 응원영상, 배범준 첼리스트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2024년 국가대표 선수단은 3월에 열리는 2023 동계 데플림픽대회(3.2.~3.12. / 튀르키예 에르주름)를 시작으로,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8.28.~9.8. / 랑스 파리), 그리고 2023 아시아태평양농아인경기대회(10.15.~10.30. / 란 테헤란)와 같은 국제종합대회와 종목별 국제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를 앞두고, ‘우수선수 집중 지원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도입된 우수선수 집중지원 프로젝트는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우수선수로 선발된 54명의 선수가 출전해 43(80%)이 메달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금년에는 해당 프로젝트를 더욱 고도화해 파리 패럴림픽대회에서 메달 획가능성이 높은 5개 종목(보치아, 배드민턴, 사격, 탁구, 태권도) 20여명의 우수선수를 선정해 맞춤훈련지원 스포츠의과학 집중지원 파리 패럴림픽 대비 국외사전캠프 등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집중 지원한다. 또한, 금년 첫 추진사업으로 전력분석5명을 우수선수 종목에 배치하여 선수들의 경기 전략 수립을 돕는다.

 

아울러, 1년 연기되어 개최되는 동계 데플림픽대회와 아시아태평양농아인경기대회출전하는 농아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서는 특별훈련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