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검색

언어 선택

English

보도자료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추진

보도자료 상세로
등록자 : 박진휘 등록일 : 2024-05-28 조회수 : 228
담당부서:   담당자: 박진휘 이메일: jinpark@koreanpc.kr
첨부파일 :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추진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추진

- 송파구 임마누엘 집과 협업하여 거주시설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 진행 -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527(),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거주시설(송파구 임마누엘 집)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사회에 있는 장애인들의 여가생활을 돕고자 마련되었으며 임마누엘 집 이용자 및 관계자 70여명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임마누엘 집 거주 장애인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들은 함께 관광지인 강원도 춘천으로 이동하여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및 의암호 킹카누를 체험했다.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 성격에 맞게 모든 활동 시간 중에는 휠체어사용자 한 명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 한 명이 짝을 지어 함께 소통하며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돌봄 나들이 활동에 참여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은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기관에 계신 장애인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결된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20년 지역 전통시장인 서울 방이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전통시장 살리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방이시장과 이천 관고전통시장에서전통시장 가는 날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밖에도 저소득층 연탄 배달, 알뜰장터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